본문 바로가기

소비생활

역대급 피킹률의 카드, KB비즈티타늄 실제 혜(20.04.01 단종 예정)

 

좋은 아파트는 (빠르게 올라서) 매수 기회가 빨리 사라진다.

좋은 카드 또한 (혜택이 너무 좋아서) 빨리 사라진다.


나는 나의 소비습관에 맞춰 카드를 만들고, 최대 피킹률 뽑아내기를 즐긴다.

 

<SC 360리워드카드>(미키, 미니카드로 유명했던..)가 그랬고 <롯데 텔로카드>(이젠 단종되어 사라져버린..)도 그랬다.

그리고, 위 두 카드들보다 훨씬 애정했던 <KB 비즈티타늄카드>가 그러했는데 이제 이 카드가 없어진다.

 

SC 360리워드는 식비/온라인결제/병원/학원 결제 시 5%적립으로 최대 적립율 4%중반, 텔로카드는 SKT 통신비 16000원할인으로  피킹률 5%이상이라는 어마어마한 혜택을 제공했다.

 

그런데, KB비즈티타늄은 이 두 카드보다 더 높은 적립율을 보여준다. 잘만 쓰면 7%까지도 충분히 가능하다. 그런 이유에 나야 유효기간까지 쓸 수 있지만 그 이후에는 이 카드를 쓸 수 없다는 아쉬움이 들어 괜시리 이 카드의 혜택에 대해 다시한번 정리해본다.

 

 

1. 주요 혜택

- 주유 리터당 110~120원 적립

- 3대 마트 15% 적립

- 6대 온라인쇼핑몰 15% 적립

- 정수기/문구 10% 적립

- 통신/4대보험/전기수도 10% 적립

- O2O서비스 10% 적립

 

혜자다 혜자.. 다시 봐도 혜자인 카드.

 

 

2. 전월실적 40만원 달성 시

- 카드값: 약 80만 원

- 적립포인트: 약 75,000원

- 포인트 적립율: 약 9% 중반

 

 

 

 

80만원 사용하고, 9% 적립? 믿기지 않겠지만, 이 카드는 그렇다. 물론 위 표를 보면 알겠지만 나는 극단적으로 정수기값이 10만원이라는 가정으로 계산했다. 정수기 렌탈비가 평균 4만원의 비용이 나온다고 해도, 적립율은 동일하게 9% 중반대이다.

 

기준금리 제로, 예/적금 1% 시대에 이 적립율을 제공하는 KB는 분명 손실이 클 것이지만 소비자 입장에서는 엄청난 혜자. (ㅠㅠ)

 

 

3. 전월실적 80만원 달성 시

- 카드값: 약 125만 원

- 적립포인트: 약 9만 원

- 포인트 적립율: 약 7%

 

 

 

 

전월실적을 80만 원으로 셋팅하고 소비한다면, 적립율이 7%로 실적 40만 원보다는 적립율이 떨어지지만 그래도, 나쁘지않은 숫자다. 

 


요약하자면?

1. 자동차를 이용하는 신혼부부 혹은 1인가구에게 강.력.추.천

2. 최고 효율은 전월 실적 40만 원 구간

3. 피킹률 7~9% 중반대까지 가능

 

나는, 이 카드로 10개월간 약 62만 원의 포인트를 적립하였다. 이 정도면 삼성전자(우) 약 20주를 보유할 수 있는 돈. 나는 포인트가 쌓일 때마다 현금화해서 통장으로 보냈는데 이제 적립된 포인트로 우량주 중 배당주를 사 모을 예정이다. 

 

이 카드를 쓰면서 주의할 것은! 사용처에 따른 적립액이 명확하기 때문에 사용액과 적립액이 비례하지 않는다. 그러므로 본인의 소비를 조금 디테일하게 분석하고 월 소비구간을 계산해야 최대 적립율을 뽑아낼 수 있다.

 

(참고) 월 별 소비액과 적립액

 

 

 

 

이 글을 보는 누군가가, 이 카드가 단종되기 전에 얼른 이 카드를 소지하기를.. 다신 없을 역대급 혜자카드이므로.

:)) 

 

 

 

 

카드 혜택을 자세히 정리한 내용은 아래 클릭,
https://plang3.tistory.com/entry/국민카드-KB-탄탄대로-비즈-티타늄-biz-혜택정리

'소비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KB 탄탄대로 비즈 티타늄 (biz) 혜택정리  (0) 2020.01.19